Home

2015.05.19:

2011년에 출간된 그린카 콘서트는 공식적으로 절판 상태입니다. 혹시 양장본 그린카 콘서트가 인지 없이 유통되는 것을 발견하신 분께서 제게 신고해주시면 사실관계 확인 후 그린카 소나타 이북을 사은품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5.05.14:

제 책 내용을 출처 내용 인용 없이 쓰는 분들을 곧 정리해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2015.01.17:

간만에 블로그를 조금 손봤습니다. Sticky post로 올렸던 공지들을 Page로 변형하여 올렸습니다.


2013.11.04:

Chul Wan Park is a  member of Chemistry on Mendeley.

————-

2013.10.02:

그린카 콘서트가 이 세상에 나온지 2년 3개월 쯤 되었습니다. 2판을 어떻게 갈건지에 대해 안은 잡아놨습니다만, 제가 바빠서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그린카 콘서트 내용의 저작권을 침해한 저작물이나 기사 등이 있다는 제보가 들어오고 있어서 유심히 보는 게 제법 있습니다. 길게 이야기안하겠습니다.

침해하신 분이나 미디어는 스스로 저작권 표시를 엄하게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2013.07.30:

greencarconcert.wordpress.com 주소가 길다는 평이 있으셔서 chulw.wordpress.com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의 주소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2013.02.18:

https://www.facebook.com/greencarconcert 를 주로 사용하다 보니 현재 좀 소홀한 듯 합니다. 곧 연동시키도록 하겠습니다.


2012.02.13:

블로그를 전체적으로 보기 편하도록 부분 보기 모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책 내용 말고 다른 글들은 짧은 부분 보기 바로 아래에 보면 “Read More” 라는 게 하단 오른쪽 끝에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전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개선 작업과 더불어 ‘그린카 콘서트’ 책 내용의 저작권 관련한 사항을 재고지 합니다.

  1. 책 내용의 일부라도 제 허락을 받지 않은 상태로 쓸 수 없으며, 내용을 변조하여 원 저작자의 표현을 바꾸어 쓸 수 없습니다. 인용에 대해서는 제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2. 본 책에 사용된 데이터 중 소스를 밝힌 것 중 Jato Dynamics 의 것은 그 자체로 혹은 변조, 수정 등을 통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의 데이터와 분석의 사용에 있어서는 저자인 본인과 Jato Dynamics의 허가를 공히 받았을 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본 도서의 저작권 침해에 대해 제보하여 주시는 분에게는 소정의 사례를 해드립니다. 특히 합의금의 10%를 상금으로 제공합니다.
  4. 본 도서의 내용을 이용한 강의나 세미나는 본 저자에게 허락 받은 자 이외에는 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 언제든지 위의 이메일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011.12.20:

본 블로그의 내용을 제 허락과 저와의 협의 없이 영리 목적 (언론사 등)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변조하여 퍼가는 것도 제한합니다. 본 블로그 내용에 대해 이의가 있으신 분은 myriad at me.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보고 답답해도 연락 못하는 분들 있으시죠.)


2011.11.15:

KAIST 이민화홀에서 그린카 콘서트와 이차전지 라는 제하에 대전 테크노파크 주최로 집중 강의 합니다. 총 5 – 6 시간 정도 다양한 주제로 저 혼자서 아침 10시 부터 강의합니다. – 현재 강의 정원은 다 찬 상태입니다. –

2011.9.27:

먼저 제 졸저를 구매해준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몇 개월 전에 책을 마치며 느낀 점은… 책도 마치며 지면상 문제로 다하지 못한 이야기들이 있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독자 분들께서 책을 읽으시면서 궁금했거나 더 아시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책에 표시된 제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책을 마치고 출간한 게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박철완 드림.

2011. 8. 18:

그린카 콘서트가 공식적으로 7월 1일, 비공식적으로 6월 26일 경에 풀리면서 7월 7일 경에 교보문고의 경제/경영 전체의 새로나온 책에서 98위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 맥이 빠지더니 약 300위까지 빠지더군요. 역시 이차전지라는 주제는 대중적으로 받아들여지기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그리고 IT 와는 아직 격차가 크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작은 반전이 일어난게 출판사가 단행본은 처음 내는지라 교보문고의 주문 시스템을 잘못 이해해 제법 많은 주문 수량을 누락시킨 일이 있었음을 7월 25일 경에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7월 25일 이전의 주문량 중에서 10일 동안 출판사로부터 발송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 취소됨도 출판사가 뒤늦게 인지하는 바람에 제대로 인지되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후 정상적인 처리가 되면서 드디어 8월 15일 이후에 다시 104위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YES 24로도 뒤늦게 공급되기 시작하였고 오늘보니 경제 이야기 분야에서 189위를 점유하고 있더군요.

Tip: 교보문고와 YES24에 보면 발송 예정일이 내일일 때도 있고 1주일 이후일 때도 있습니다. 일단 기본 발송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가 맞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1주일이 나오는 것은 출판사에서 주문 처리가 완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통상적으로는 하루에서 사흘 사이에 배송되는 것이 맞습니다.

2011. 8. 8:

교보문고 1차 납품본 중 대부분이 판매되어 광화문, 강남은 품절 상태입니다.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시기 좋은 곳은 찾아보니 반디앤루니스 코엑스몰, 종로점에 9 부 정도씩 있습니다. 그리고 영풍문고에도 있습니다. 영풍문고 강남점도 5부 정도 재고가 있습니다. 구매해주신 독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2011. 7.13:

그린카 콘서트 출간 이야기가 ‘전문 분야’ 언론들에 주로 소개되고 있네요.

대덕넷, 전력경제신문, 에너지타임즈, 원자력 신문에 소개되었습니다. ^^;;;; 저희 출판사가 좀… 우직한 스타일이거든요. 꼼수를 몰라요. ^^;;

2011. 7.7:

마케팅이나 광고 없이 그냥 책을 오프라인에서 보시고 구매해주시는 고마운 고객 분들 덕에 교보문고에서 판매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린카 콘서트’는 경제/경영, 기술/공학, 대학교재 이렇게 3개 분야로 분류되어 있는데, 제가 확인한 시각에 경제/경영 새로 나온 책 98위, 기술/공학 35위, 대학교재 1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그린카 콘서트’는 스테디 셀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011. 6.25:

오프라인 중 교보문고 광화문과 강남에선 재고가 지속적으로 소진되고 있네요. 그린카 콘서트의 예상 독자층 분들이 많은 곳이라 반응이 나쁘지 않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데, 안타깝게도 교보문고의 대학교 매장에는 주문해야만 in stock으로 되는군요.

2011. 6.18:

알라딘, 대교 리브로, 인터파크 시점, 지마켓 등등에서 ‘그린카 콘서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 예정일은 많이 당겨졌네요. 가장 빠른 곳이 24일 입니다. 빠른 구매가 필요하셨던 분들을 위해  현재의 구매 가능한 곳을 알려드렸습니다. 교보 문고는 이미 납품이 이루어졌다고 출판사로부터 연락을 받았으니 다음 주면 그냥 서점에 연락하시거나 온라인에서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2011. 6.17:

출판사에서 고지받은 바에 따르면 6.17 이후에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출판사에서 서점으로 넘어가 디스플레이되고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서점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그냥 다음 주부터 주문하시거나 서점에 연락하셔서 준비되면 연락달라고 하시면 됩니다만, 제 책이 무슨 하루끼 소설도 아니고 하니 그냥 맘 편히 계시다가 다음 주 주말 정도에 주문하셔도 될 듯 합니다.

2011. 6.13 이후:

온라인/오프라인 서점에 ‘그린카 콘서트’ 관련 기본 정보가 오픈됩니다. 책의 목차, 추천사 써주신 분들의 추천사, 간단한 책 리뷰 등입니다.

2011. 6. 11:

제책은 완료되었습니다.

서점에 배포되기 전에 필요하신 분들은 myriad@me.com 으로 연락주시면 사전 주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전 주문은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 등의 주문이 시작되면 중지할 예정입니다.

책의 사양은, 양장본, pp 328,

책의 가격은 정가: 15,000 원 입니다. 저렴하게 책정하였습니다. (요즘 물가가 워낙 살인적이라 15,000 원의 책 값이 저렴하게 보이는 건 저도 안타깝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