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걸쭉하고 직설적인 BMW i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후리기임.

정리하자면, 생김새와 차대, 섀시는 상당히 훌륭하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만큼 밸런스라든가 괜찮다. 그런데 그뿐이다.

주행질감이나 브레이크, 서스펜션, 어느 하나도 만족스러운게 없다. 2억에 달하는 가격을 감안했을 때, 더더욱 실망스럽다. 스포츠카라 하기에 민망한 수준이다. 그냥 편하게 조용하게 타면 어떨지 모르겠다. 장보기에도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브레이크는 회생 제동과 일반 제동 사이의 알고리즘 자체가 좀 엉망인 듯 싶다. 고속에서 브레이크가 없다봐도 될 정도로 안 먹힌다. 서스펜션도 별로다.

차량이 360 마력 정도 되지만, 아주 얌전히 조용히 몬다면 모르겠지만, 조금만 급하게 밀어 붙여도 엔진의 개입을 확인할 수 있다. 연비도 좋지 않다. 2억 주고 차를 산다면, 이 차보다 R8/R10 을 할인 받아 사는 게 훨 낫다.

현재의 i8은 영 별로다. 하지만, 필드에서 들어오는 쓴 소리를 듣고 잘 고친다면 다음에 나올 i8 후속은 확실히 좋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차량의 기본인 차대가 워낙 좋다.

[모트라인] BMW i8 하이브리드 슈퍼카 진실 후리기.!! 1부.

[모트라인] BMW i8 하이브리드 슈퍼카 진실 후리기.!! 2부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