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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랄 일이 아닌 게,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쪽에서도 LGChem 쪽 것을 채택하려 고려한 유일무이한 이유가 ‘가격’이었다는 건 익히 잘 알려진 것임.

뭐, 이것도 능력임. 

“5일 2차 전지 업계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업체 GM은 지난 1일 글로벌 기업설명회(IR)에서 자사의 주력 전기차 ‘볼트’에 쓰이는 배터리 셀 공급 가격과 향후 가격 전망을 공개했다. GM은 2016년 10월 판매 예정인 신형 볼트에 탑재되는 LG화학제 배터리 셀 가격은 kWh(킬로와트시) 당 145달러이며, 2019년까지 같은 가격이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배터리 셀 가격은 2022년 kWh 당 100달러 선까지 떨어질 것으로 GM은 예상했다.”

via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타사 대비 반값?….GM發 가격 공개에 당혹 – Chosunbiz – 프리미엄 경제 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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