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원래 하드커버 페이퍼백 <<그린카 콘서트>>을 썼을 때, 쉐보레 볼트가 한국에 2011년에 진출하게 되면 큰 반향과 함께 시장 선점을 하는 효과가 클 것이라고 봤음에도, 안타깝게도 2015년에야 진출하게 됨이 안타깝긴 하지만, 쏘나타 PHEV와 좋은 승부가 되길…

“한국GM 관계자는 “GM의 친환경차 기술을 상징하는 볼트가 내년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국GM 관계자는 “친환경차 라인업 강화 차원에서 올 하반기 미국에서 출시되는 2세대 볼트를 내년께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라며 “구체적인 사항은 말할 단계가 아니다”고 말했다. 쉐보레 볼트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친환경차다. 대용량 배터리로 움직이는 전기모터와 함께 배터리 충전을 위한 소형 가솔린 엔진을 결합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PHEV) 방식의 모델로 2010년 출시된 이후 북미 시장에서만 9만대가 넘게 팔렸다.

한국GM이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될 모델은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2세대 볼트다. LG화학과 공동 개발한 배터리는 용량이 16㎾로 기존 모델보다 늘어났다. 전기차 모드로만 80㎞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엔진을 사용해 충전을 하면서 달릴 경우 640㎞ 이상 달릴 수 있다는 게 GM 측 설명이다.

전기모터를 쓰지 않고 엔진만 사용해 달려도 복합연비(미국 기준)가 ℓ당 17.4㎞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볼트가 출시되면 스파크 전기차와 함께 한국GM의 친환경차 라인업을 이끌게 된다. 특히 볼트는 PHEV 방식이라 순수 전기차보다 주행거리가 길고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보다는 연료 소비가 적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현대차 쏘나타 PHEV와의 승부도 볼거리다. 쏘나타 PHEV는 국내 완성차 최초의 PHEV로 순수 전기차 모드로 40㎞를 주행할 수 있다.”

via MK News – GM 친환경車 볼트 한국 첫 상륙.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